지금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이 언젠가는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하는 시점이 되면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주역이 될 겁니다. 모든 학생들이 사회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늘 고민하고 계실 선생님들을 위해 오늘은 '미래 인재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창의적 융합인재'라고 하죠.
창의적 융합 인재에 가까워지기 위한 오늘의 수업 내용은 'AI시대 필요한 4가지 인재 조건'의 영상, 창의력 퀴즈, 작가가 되어 동화의 결말을 바꿔보는 '반전동화', 그리고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융합보안 공학과'의 최연소 교수님의 인터뷰까지!
오늘도-착에서 준비했습니다. 기술문명이 아무리 발전하고, 인공지능이 인간 능력을 넘어선다고 하더라도 궁극적인 삶의 목적과 의미는 자신이 스스로 찾아야 하죠.
인간의 미래는 첨단 기술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오늘의 수업도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4차산업혁명 시대 인재상15분
# 미래에 필요한 인재는? 우리는 무엇을 준비 해야하지?
인재상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시대에 따라 계속 변화하고 있죠.
과거 산업화 시대에 필요했던 인재와 현재 우리 사회가 필요한 인재, 그리고 앞으로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는 각각 다릅니다. 과거 산업화 시대에 부지런하고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최고의 인재였다면, 인공지능과 함께 해야 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어떤 인재가 필요할까요?
오늘도(ONLDO)의 '내가 만드는 반전동화'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래동화 <흥부놀부>,<콩쥐팥쥐>의 결말을 바꾸는 활동이에요. 전래동화 주인공들이 과거가 아니라 미래에 살았더라면 어땠을까요? 전래동화 주인공들의 문제 상황을 '미래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이야기를 전개해보는 스토리텔링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활동입니다😆
지난 오늘도-착 7호<미래기술>, 9호<미래인재상>과 함께 활용하면 좋은 교구입니다. '드림스타그램'은 학생들이 즐겨하는 소셜 미디어를 모티브로 만들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해 현장에서 반응이 정말 좋은 활동이에요. 자신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미래'에 관련된 수업을 하신다면 함께 진행하시면 더욱 더 효과적인 수업이 되실거예요😊😊